BT뉴스 홈 정보광장 > BT뉴스
대전바이오클러스터협의회 춘계포럼 성황리 개최
작성자관리자 아이피10.50.10.17
작성일11-05-04 16:53 조회수55136
파일
(재)대전테크노파크(원장 박준병)는 충남대학교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3일 “2011년 대전바이오클러스터협의회 춘계포럼”을 개최했다.

대전 바이오산업 혁신 주체 간 네트워킹, 바이오산업 산학연관 기술 및 정보교류, 의약바이오맞춤형 인재양성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 된 이번 포럼은 (재)대전테크노파크 박준병 원장 및 바이오산업 산학연관 전문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이재호 교수를 초청, “음식 알레르기 질환의 면역치료요법”에 대해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식품알레르기의 증상에는 ▲위장관 증상(구역, 구토, 설사, 복통), ▲피부증상(두드러기, 혈관부종), ▲호흡기 증상(기침, 천명, 호흡곤란, 아나필락시스)등이 있으며 진단방법은 진료기록, 식이일지, 가족력, 신체검사, 알레르기 검사 등이 있다.

식품알레르기는 lgE 매개형과 lgE 비 매개형, 혼합형으로 나누어지는데 아토피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아토피를 치료할 때는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지 먼저 확인 필요하다.

(재)대전테크노파크 박준병 원장은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업을 중심으로 한 산?학?연?관의 네트워킹 및 정보교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바이오산업 혁신주체 간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음글  
이전글  
개인보호정책 뷰어다운로드 이메일집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