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공고 홈 정보광장 > 고시/공고
테라젠이텍스, '맞춤형 유전체 분석 칩’ 상용화
작성자관리자 아이피59.27.67.151
작성일19-02-14 15:44 조회수3389
파일

82만개 유전변이 분석 가능 ‘테라젠 PMRA칩’ 개발.."신규 유전지표 발굴연구 및 개인진단 등에 활용"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테라젠 맞춤형 유전체 분석 칩(테라젠 PMRA 칩)’을 개발, 이를 활용한 연구 및 빅데이터 기반 유전자 검사 서비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고유의 유전체 분석 칩을 개발해 상용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테라젠이텍스는 미국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이 개발한 ‘아시안 맞춤형 유전체 분석 칩’을 기반으로, 그간 확보한 유전체 분석 노하우를 집약해 최근 ‘테라젠 PMRA(Precision Medicine Research Array) 칩’을 완성했다.

‘테라젠 PMRA 칩’은 82만여 개의 대규모 유전 변이를 기존과 동일한 기간 내에 동일 정확도로 분석할 수 있다. 이 칩을 통한 분석은 2주 정도 소요되며 99.8%의 재검 일치율과 포함범위(Coverage) 95% 이상의 유전체 대표성을 지니고 있다.

홍경원 테라젠이텍스 유전체서비스개발팀장은 “이 칩은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인 전체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전 지표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각종 연구와 개인 진단에 최적화돼 있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테라젠 PMRA 칩'이 신규 유전 지표 발굴, 신약 개발 및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유전 변이 검사, 개인 질병 취약성 분석 등에 폭 넓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라젠이텍스는 ‘테라젠 PMRA 칩’을 활용한 유전체 분석 연구의 설계, 분석 기법 교육, 결과 해석 등 제반 기술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유전체 연구 외에도 테라젠이텍스가 실시 중인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헬로진’, ‘진스타일’ 등에도 이번 ‘테라젠 PMRA 칩’이 선택적으로 적용된다.


[출처 :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다음글  대전 유성구 온천수 풀뿌리육성사업 2019년도 수혜기업 모집공고
이전글  바이오상용기술고도화 플랫폼 실증시험지원 유망기술수요조사 공고
개인보호정책 뷰어다운로드 이메일집단수집거부